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4:31본문
Download :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순서
Download :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57 )
_SLIDE_1_
새로운 국제무역질서
_SLIDE_2_
글로벌 경영이란
국제 무역의 질서
국제 금융의 질서
정치적 문화적 환경
환경분석
전략(戰略) 수립
전략(戰略) 실행
조정과 통제
글로벌 전략(戰略) 의 수립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
해외 직접투자
국제 합작 투자와
전략(戰略) 적 제휴
해외 인수 합병
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
글로벌 경영활동의 재무적 회계적
통제
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 기업으로
국제 무역의 질서!
_SLIDE_3_
발표 concept
Vs
보호무역
자유무역
_SLIDE_4_
2장의 목차
본문요약
2. 문제 의식 도출
3. instance(사례) 및 시사점
4. 토론 주제 제기
5. 토론
1.1무역理論(이론)의 기초
1.2 政府의 무역규제의 논리
1.3 WTO하의 국제무역환경
1.4 지역경제통합
_SLIDE_5_
무역 理論(이론)의 족보
자유 무역주의
아담스미스의 절대 우위론
리카르도의 비교우위론
H-O 理論(이론)
포터 경쟁우위론
보호 무역주의
신무역理論(이론)
본문요약
문제도출
instance(사례)/시사점
토론주제제기
토론
제품수명주기理論(이론)
_SLIDE_6_
자유 무역주의
본문요약
문제도출
instance(사례)/시사점
토론주제제기
토론
절대우위론
각국이 생산성이 생산성이 높은 재화에 집중하면 전체 생산량이 증가한다는 理論(이론)
의의: 각국 특화되어있는 제품을 수출입하면 서로 쌍방 이익을 볼 수 있다
비교우위론
모든 재화에 대해 절대우위 일지라도 상대적 효율이 높은,
즉 생산성이 높은 산업에 중점을 둠
_SLIDE_7_
자유 무역주의
본문요약
문제도출
instance(사례)/시사점
토론주제제기
토론
H-O 理論(이론)
경쟁 우위론
생산성의 차이가 요소 부존 자원의 상대적인 차이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무역 무역론 글로벌시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국제무역,무역론,글로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