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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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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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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는 새로운 매장의 개점에 대한 고객들의 reaction 을 살피기 위해서는 시애틀에 있는 본사로부터 도쿄로 왔다. 그러나 이러한 더위도 Japan고객들에게 별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그는 직접 목격했다. 아시아 시장에 진입하면서 Shultz와 임원진들은 회사의 명성이 널리 퍼지는지 한 번 베팅을 해 보기로 했다. 스타벅스라는 브랜드는 미국과 캐나다에서도 고객들을 통해 그 명성이 넓게 퍼진 바 있었다. 비즈니스맨부터 커리어우먼들, 책과 배낭…(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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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Prologue: International Expansion
The Rise of Coffee

2. Large Processors
Specialty coffee

3. Schultz`s Beginnings
A New Opportunity
His Own Business

4. Starbucks Expands
Recruiting Leadership
A Growing Market

5. Taking the Brand National
Human Resources
Quality Control
Continued Growth
Coffee Experience
Leveraging the brand (브랜드 가치 상승)

6. International Expansion

7. Conclusion

1996년 8월26일,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는 북아메리카 밖에서 최초의 점포를 열었다. 또한 한 종업원은 배낭에 아이스커피 박스를 매고 박스에서 나오는 긴 호수를 통해 행인들에게 차가운 커피를 제공하고 있었다. 미국과 캐나다의 다른 점포들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점포는 Japan 중심도시인 도쿄에서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거리에 자리 잡았다. 리셉션과 시음회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들은 새로운 가게의 특별한 커피, 커피원두, 패스츄리 등에 고객들의 관심이 쏠리도록 만들었다. 그러나 가게의 개점일이 다가오자 CEO인 Howard는 도쿄 고객들의 reaction 에 마주향하여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스타벅스 매니저들은 위치를 고르고, 가게 내부의 레이아웃과 설비, 종업원들의 교육과 점포 홍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다. 고객들은 가게가 문을 연 아침부터 저녁까지 스타벅스 커피를 사기위해 40,50명씩 줄지어 있었다.
이 새로운 점포는 도쿄의 고급 거리인 긴자지역에 자리 잡았다. `Japan인들에게 스타벅스라는 브랜드가 제대로 어필할까?`
8월2일 도쿄의 온도가 화씨95도, 습도가 거의 100%에 달하는 굉장히 무더운 날, `나는 도쿄가 그렇게 무더울 줄 몰랐어요.` 라고 회상하며 Schultz가 말했다. 상업 지구이므로 지리적으로 행인들의 주목을 끌기에 적합한 위치였다. 스타벅스사는 이번에 가게의 오픈에 마주향하여 광고등으로 알리기 보다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믿어 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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