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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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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2 1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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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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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분석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가 한국의 커피시장에서 성공을 거둘수 있었던 원인에 관련되어 알아보았습니다. 결국 이태리에서의 사용되는 의미를 보면 바텐더를 말한다.스타벅스분석00 , 스타벅스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론
Ⅱ. 본론

1. 미국시장의 성공요인
1.1 외적 分析
1.2 내적 分析
1.3 그 외의 스타벅스의 마케팅과 최근의 동향

2. 미국과 한국의 커피 시장 environment의 차이
2.1 소비자
2.2 산업
2.3 사회文化(문화)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3.1 감각적이고 세련된 文化(문화)의 소비
3.2 기존 커피숍보다 싼 가격대
3.3 단계적 Take-out concept(개념)의 도입
3.4 Mobile 세대의 요구와 부합
3.5 다양한 제품군과 뛰어난 맛
3.6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effect

4. 스타벅스코리아의 현재와 戰略적 제언
4.1 현시장에서의 스타벅스 SWOT分析
4.2 스타벅스코리아의 새로운 대응노력
4.3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戰略 제안

Ⅲ. 結論(결론)


1. 미국시장의 성공요인

우리가 알고 있듯이 미국에는 커피시장보다는 소프트 드링크시장 즉 콜라 등의 탄산음료의 음료시장이 훨씬 우위를 점하고 있었다. 즉, 손님에게 대접하는 사람, 손님을 위해 서비스 해주는 사람이 넓은 의미로 바리스타. 그러나 정작 에스프레소의 본고장인 이태리에서는 주로 바맨(Bar Man)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며 바리스타라는 말은 미국에서 일반화되어 지금의 뜻이 형성된 단어이다. 하지만 이젠 그 소프트드링크 시장과 함께 스타벅스를 주류로 한 커피시장이 음료시장에서 동등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서 시애틀의 미식가 취향의 작은 커피숍이 전 세계 약 5500여개의 체인점을 가질 정도로 크게 성공하여 하나의 文化(문화)코드가 되고 스타벅스로 인해 침체 되었던 미국의 커피시장전체가 후광effect를 입어 커피시장전체가 떠오르는 effect를 내는 소위 말하는 ‘스타벅스 effect’를 발생하는 기업이 되었을까?

그 이유를 스타벅스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외적 요인과, 스타벅스와 종업원과의 릴레이션쉽을 위한 내적 요인으로 미국시장의 성공요인을 分析해 보겠다.
스타벅스분석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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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가 한국의 커피시장에서 성공을 거둘수 있었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1.1 외적 分析

1.1.1 맛과 향, 더불어 경험을 판매

스타벅스의 신선도와 품질에 대한 기준은 전설적일 정도로 엄격하다. 최고의 원두만을 가격에 상관없이 엄선하여 구매하는가 하면, 이미 구매했더라도 다시 판단했을 때 기준에 맞지 않거나 일주일 이상 경과된 원두는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를 만드는 바리스타(Barista)들은 최고의 향과 맛을 우러낼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을 받고 있다 바리스타(Barista) 는 이태리어로, 사전상의 의미는 ‘접대부’라고 한다. 이태리에서는 커피 바가 대중화되어있기 때문에 바텐더라면 커피를 만드는 사람으로 쉽게 인식이 되어 있다

그러나 이태리에서도 커피만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일반 바텐더와 마찬가지로 커피…(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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