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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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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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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넘게 R&D를 거친 결과 열과 냉기에 민감하다는 기존 밀폐용기의 약점을 없애고 개발한 것이 바로 락앤락이었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reaction response은 냉담했다. 전 세계적으로 10만 개 이상의 회사가 있었던 것. 확실하게 差別화하지 않으면 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었다. 컬러나 패션, 크기에 민감하지 않아 재고 관리 비용도 줄일 수 있었고 전 세계 소비자들이 꾸준히 쓰고 있는 대표적인 생활용품인 투명용기 시장이 경쟁력이 있다는 걸 발견하고 도전해보기로 했다. 김 회장은 외국의 주방용품, 욕실제품 등 갖가지 생활용품을 수입해 국내 시장에 내다 팔았다. 홈쇼핑 marketing 에서 인지도와 자금력을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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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판매량은 늘었지만 홍보 판촉비가 똑같은 액수로 늘었다.홍보 도우미를 두고 제품 설명(說明)에 힘을 쏟으며, 시연회를 하면서 제품을 그냥 나눠 주기도 했다. 그러나 브랜드가 없다 보니 시장 reaction response은 길게 가지 못했다. 많은 돈이 안 들고 브랜드를 알리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마지막으로 찾은 게 홈쇼핑이었다.
그러나 밀폐용기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2억원어치를 팔면 비용이 2억원이 드는 꼴이었다. 특단의 대처가 필요했다. 그러던 중 외환위기가 닥치며 전체 매출량이 줄어드는 힘든 시기로 인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야 했다. 출시한 제품들은 길어야 1, 2년 반짝하고 사라지는 일이 반복됐다. reaction response은 기대 이상이었다.
김 회장은 무인판매로는 제품의 advantage을 살릴 수 없다는 結論(결론)을 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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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하나코비
-Lock&Lock의 신화-

-순서-

2p - 기사 요약
3p - 기사 analysis(분석)
4p~9p - 기사 원문
1. 기사 요약 - 닫고 또 닫으니 회사가 ‘쑥쑥’ - 락앤락의 하나코비 -
매출 1600억원에 달하는 국내 밀폐용기 1위 브랜드 락앤락을 생산하는 하나코비의 전신은 78년 김준일 회장이 설립한 ‘국진유통’이었다. 락앤락의 특허상표의장 출원 건수만도 132건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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