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mb.kr IKEA analysis(분석) 과 한국의 가구기업 대응방안 > thumb4 | thumb.kr report

IKEA analysis(분석) 과 한국의 가구기업 대응방안 > thumb4

본문 바로가기

thumb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IKEA analysis(분석) 과 한국의 가구기업 대응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2:31

본문




Download : IKEA 분석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pptx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본 자료는 IKEA의 개요, 연혁, IKEA 진출국가 현황, 성장배경, 경영이념, CEO 경영철학, 기업문화., IKEA 제품목표 및 가치요인 분석 , IKEA 가구의 SWOT 분석 , IKEA 가구의 4P전략 1) Price 전략 2) Promotion 전략 3) Product 전략 4) Place 전략, 차별화 전략 1) 유통 차별화 전략, 2) 상품기획 차별화, 3) 디자인 차별화 전략, 4) 브랜드 차별화 전략 한국과 IKEA 가구의 정보전달 비교분석 1) 우리나라의 가구 정보전달 방법, 2) IKEA 카탈로그의 특징, 3) 한국가구의 정보전달 개선방법, IKEA의 진출 성공사례 1) 진출 초기 문제점 , 2) 성공요인, IKEA의 당면 과제 , 한국시장공략을 위한 예상전략 및 영향 1) IKEA KOREA의 설립목적 , 2) 예상 전략 , 3) 한국가구 시장의 영향 끝으로 한국가구 기업의 대응 방안 을 제시한 IKEA에 대한 종합분석 및 대책 자료입니다.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할인점식의 매장 디스플레이보다는 백화점 식으로 진열하여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과 제품 구매력 추구 노력 필요
2. IKEA 제품目標(목표) 및 가치요인 分析
본문내용
한국과 IKEA 가구의 정보전달 비교analysis(분석) 1) 우리나라의 가구 정보전달 방법, 2) IKEA 카탈로그의 특징, 3) 한국가구의 정보전달 改善방법, IKEA의 진출 성공사례(instance) 1) 진출 초기 drawback(걸점) , 2) 성공요인, IKEA의 당면 처리해야할문제 , 한국시장공략을 위한 예상책략 및 영향 1) IKEA KOREA의 설립목적 , 2) 예상 책략 , 3) 한국가구 시장의 영향
(1) 가족주의와 온정주의(내부고객 만족)

1) 가격 경쟁력 확보 노력

업무용 정장 차림과 넥타이착용을 금지하고 직원 모두 경어를 사용함으로써 수직적 조직이 아닌 수평적 평등조직을 지향하였음. 평등文化를 통한 회사의 각박한 현실을 편안하고 공동체적인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강조함
7. 해외 진출(미국) 성공事例(사례)

3. IKEA 가구의 SWOT 分析
10. 한국 가구기업의 대응方案

(2) 절약정신


IKEA 분석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2602_01.jpg IKEA 분석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2602_02_.jpg IKEA 분석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2602_03_.jpg IKEA 분석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2602_04_.jpg IKEA 분석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2602_05_.jpg
◈ 검은색 : 마진없는 손해제품
전국 유통망을 저인망 식으로 조직하여 거대 주요지역의 할인매장을 운영하는 IKEA보다는 영업망의 확충을 통

본 자료(資料)는 IKEA의 개요, 연혁, IKEA 진출국가 現況(현황) , 성장배경, 경영이념, CEO 경영철학, 기업文化(문화)., IKEA 제품목표(goal) 및 가치요인 analysis(분석) , IKEA 가구의 SWOT analysis(분석) , IKEA 가구의 4P책략 1) Price 책략 2) Promotion 책략 3) Product 책략


(1) 사회적 배경
많은 가구 기업들이 세계적인 공룡가구기업 IKEA가 한국에 진입하면 공동대응하자고 한 목소리를 내나 정작 IKEA가 무엇인지 실체도 모르는 상태에서 외치곤한다.
1. IKEA의 개요
절약을 통한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한다는 절약정신의 기업文化 구축
7) 기업文化
■ 저가의 가구는 낮은 품질로 인한 선호하기 어려운 시장상황
(3) 고객과의 약속

Download : IKEA 분석과 한국가구기업의 대응.pptx( 27 )


4) Place 책략, 차별화 책략 1) 유통 차별화 책략, 2) 상품기획 차별화, 3) 디자인 차별화 책략, 4) 브랜드 차별화 책략
■ IKEA는 적절한 가격과 품질 그리고 인테리어를 쉽게 변화를 줄 수 있는 장점(長點)때문에 대중의 폭발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음
~ To be continued ~
■ 2차 세계대전 후 베이비붐 시대

4) 성장배경
천편일률적인 가구가 아닌 개성있는 가구, 기능성 가구 개발 등을 통한 새로운 제품의 개발이 필요

■ 새로운 주택건설에 따른 저렴하면서도 인테리어 가구의 필요
(2) 경제적 배경
■ 새로운 위성도시 건설
10. 한국가구 기업의 대응 方案
9. 한국시장공략을 위한 예상strategy 및 영향
끝으로 한국가구 기업의 대응 방안 을 제시한 IKEA에 대한 종합analysis(분석) 및 대책 자료(資料)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자료(資料)입니다)
목 차 】
4. IKEA 가구의 4Pstrategy
■ 통일된 블록 형태의 주택을 건설(계층간 差別 철폐)


설명
한 고객의 확보가 필요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원가절감 및 생산성향상, 품질에 맞는 자재사양선정 등의 자구적인 노력이 필요

--- 신규 주택과 어울리는 가구 필요( 밝고 화사한 컬러 및 저렴)

~ 중략 ~

레포트 >
ikea, 가구기업, 성공요인, 대응방안, 한국, 이케아 가구, ikea가구, ikea 성공요인, 한국 가구기업, 가구시장
6. 한국과 IKEA 가구의 정보전달 비교分析
8. IKEA의 당면 해결해야할문제
■ 기존 가구는 주택과는 어울리지 않게 크기가 크며 어두운 컬러 가격도 매우 고가
1973년 중동전쟁으로 인한 유가폭등 때문에 적자가 증감하였으나 카탈로그 에 표기된 가격을 1년간 인상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였음

※ 기존 가구: 컬러가 어둡고 무거운 가구로 高價
◈ 흰 색 : 별볼일 없는 마진 제품



IKEA analysis(분석) 과 한국의 가구기업 대응방안

3) 전국적 유통망 확대

5. 差別화 strategy
2) 다양한 디자인 개발
※ 가격표 색깔제 ~ ◈ 초록색 : 높은 마진 제품
순서
다. 4) 백화점식 주요 거점 확보
많은 가구 기업들이 세계적인 공룡가구기업 IKEA가 한국에 진입하면 공동대응하자고 한 목소리를 내나 정작 IKEA가 무엇인지 실체도 모르는 상태에서 외치곤한다.
Total 9,403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umb.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umb.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