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7:13
본문
Download : 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hwp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과의 관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동체 속에서 관계를 올바르게 형성해 나갈 때 인격적인 발달과 성장이 일어날 수 있을 것이다.
기록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한가지로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롬 3:10~12).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사람을 입으라(엡 4:24).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골 3:9~10).
인간은 아담과 하와의 선악과를 따먹은 최초의 죄로부터, 하나님이 인간의 죄를 물로써 심판하신 노아의 방주, 그리고 소돔과 고모라 성의 멸망에 이르는 사건 등의 많은 죄를 지으면서 지금에 이르렀다.




설명
간관계를 가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믿음을 가진 자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고 오히려 불완전하여 쓰러지기도 하며 실수하기도 …(To be continued )
순서
다. 따라서 우리 인간은 예수님의 보혈의 피로 자신의 죄를 속죄 받아 인격이 갑자기 건강해지고 회복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특성(特性)인 ‘이미, 그러나 아직 아니’의 긴장 관계와 한계 속에서 이 땅에서 살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우리어지이다”라고 간구하며 하나님의 통치가 우리 자신의 인격의 영역 속에, 더 나아가 우리가 속한 가정과 교회, 사회, 국가 그리고 우주 속에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또한 구체적으로 노력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이런 상대적이고 인간적인 기준과 조건들이 적게는 이웃과 이웃간에 크게는 인종과 인종간에 나라와 나라간에 또 계층간에 분열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하나님으로부터 소외되고 하나님의 형상에 훼파된 인간들을 위하여 중보자 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어 주시고 그를 믿는 자마다 하나님의 아들과 딸이 되는 권세를 주셨다.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 , 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인문사회레포트 ,
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
Download : 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hwp( 97 )
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기독교적인간관의다양한속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4. 인간은 지속적으로 성화(聖化)되어 가는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