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 이론(理論)] 고전적 놀이이론(理論)과 현대적 놀이이론(理論)의 모든 것 - 고전적/현대적 놀이이론(理論)의 槪念 및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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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22: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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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問題點 및 한계
참고자료(data)
3) 반복 理論(이론)
본문 내용
참고 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참고 ] 김미숙 외, 놀이의 이해와 지도, 박학사, 2008
4) 상위 의사소통 理論(이론)
1. 고전적 놀이 理論(이론)
4) 휴식 理論(이론)
나) 問題點 및 한계
5) 각본 理論(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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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잉여 에너지 理論(이론)(surplus energy theory)
가) 주요 내용
가) 피아제
앨런 뉴엘, 차경호, 통합인지이론(理論), 아카넷, 2002. 12
5) 고전적 놀이 理論(이론)의 비교
신종우, 윤경원, 이우언, Human Behavior & the social Environment, 동문사, 2008. 2
나) 問題點 및 한계
1. 고전적 놀이 理論(이론)
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참고자료] 김미숙 외, 놀이의 이해와 지도, 박학사, 2008 이희경, 유아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1 신유림 외, 놀이지도, 창지사, 2008 이기숙 외, 유아교육 개론, 양서원, 2005 곽금주 외, 아동발달심리학, 박학사, 2006.1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6.9 김동일 외, 아동발달과 학습, 교육출판사, 2004.9 신종우, 윤경원, 이우언, Human Behavior & the social Environment, 동문사, 2008. 2 인지이론- 비고츠키, 콜버그, 작성자 예그리나, blog.naver.com/seize750116 앨런 뉴엘, 차경호, 통합인지이론, 아카넷, 2002. 12
다) 브루너와 스톤 스미스
이기숙 외, 유아교육 개론, 양서원, 2005
[놀이 이론(理論)] 고전적 놀이이론(理論)과 현대적 놀이이론(理論)의 모든 것 - 고전적/현대적 놀이이론(理論)의 槪念 및 내용 요점, 이론(理論) 간 비교와 현대적 의의 고찰 등
1) 정신분석 理論(이론)
가) 주요 내용
목차
다) 현대적 의의
이희경, 유아교육의 이해, 동문사, 2001
6) 현대적 놀이 理論(이론)의 비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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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각성 조절 理論(이론)
곽금주 외, 아동발달심리학, 박학사, 2006.1
1) 잉여 에너지 理論(이론)
놀이가 무엇인지를 규명하기 위해 학자들은 많은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왔다. 최초로 이러한 개념(槪念)을 표방한 쉴러는 동물이나 인간 모두 생존에 필요한 정해진 양의 에너지를 갖고 있다고 믿었다. 물론 어떠한 理論(이론)도 놀이에 대해 완벽히 설명한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다양한 理論(이론)을 살펴봄으로서 유아에게 미치는 놀이의 중요성을 통찰할 수 있을 것이다.
2) 인지 발달 理論(이론)
3. 고전적 놀이 理論(이론)과 현대적 놀이 理論(이론)의 비교
나) 問題點 및 한계
신유림 외, 놀이지도, 창지사, 2008
나) 에릭슨
가) 주요 내용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06.9
가) 주요 내용
4. 결론
2) 연습 理論(이론)
다) 현대적 의의
다양한 고전적 놀이 이론과 현대적 놀이 이론들을 비교 분석하고 그 의의를 살펴본 레포트입니다.





순서
나) 비고츠키
놀이이론,고전적 놀이이론,현대적 놀이이론,비교,의의,의미,종류,분류,특징,내용
인지이론(理論)- 비고츠키, 콜버그, 작성자 예그리나, blog.naver.com/seize750116
잉여 에너지 理論(이론)을 제안한 쉴러(Schiller)와 스펜서(Spencer)는 인간이 생존을 위해 일정량의 에너지를 소모하며, 이 때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인 잉여 에너지가 놀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소모된다고 보았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지금까지 제기된 다양한 놀이理論(이론)들의 주요 개념(槪念)과 내용들을 요약하여 비교·정리(arrangement)해 봄으로서 놀이의 기능과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각각의 놀이 理論(이론)이 갖는 의의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두 종족의 어린 개체들은 모두 키워지므로 생존을 위해 일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남아도는 에너지를 소모하기 위해 놀이를 한다고 주장하였다. 쉴러(Schiller)와 스펜서(Spencer)의 잉여 에너지 理論(이론), 그루스(Groos)의 연습 理論(이론), 홀(Hall)의 반복 理論(이론), 라자러스(Lazarus)의 휴식 理論(이론) 등이 이에 속한다.
김동일 외, 아동발달과 학습, 교육출판사, 2004.9
2. 현대적 놀이 理論(이론)
설명
놀이 理論(이론)이 발달함에 따라 서양의 理論(이론)가들은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놀이의 기능을 이해하고자 노력하였다. 이들은 다윈(Darwin)의 진화론의 effect을 받아 놀이를 생물학적·생리적 기능의 관점에서 접근하였다. 그 결과 놀이의 본질을 규정하는 데 기초가 되는 몇 가지 理論(이론)들이 형성되었다. 놀이의 고전적 理論(이론)들은 놀이의 요인과 놀이의 단계에 관심을 많이 두었으며, 현대적 놀이 理論(이론)을 형성하는데 기초가 되었다. 이 理論(이론)들을 좀 더 심층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쉴러는 놀이와 일을 반대 개념(槪念)으로 보았으며 놀이를 통해 창의력이 표출된다고 주장하였다.
7) 현대적 놀이 理論(이론)의 의의
6) 고전적 놀이 理論(이론)의 의의
다) 현대적 의의
가) 주요 내용
가) 프로이드
다) 현대적 의의
다양한 고전적 놀이 이론(理論)과 현대적 놀이 이론(理論)들을 비교 분석하고 그 의의를 살펴본 리포트입니다.